본문 바로가기

네비게이션매립

LF쏘나타 / 순정블루투스 오디오 / 네비게이션매립 / 크루즈컨트롤 / 블랙박스 교체 / LED실내등 교체 [일산 파주 운정 김포 고양]

 

안녕하세요 12볼트스토리 입니다 

 

 

작업차량 : LF쏘나타

작업내용 : 순정 블루투스 오디오

파인드라이브 몬스터8S

CCD후방카메라

파인뷰LX5000

LED실내등

작업시간 :3시간 30분

 

대대적인 작업을 위해 입고된 LF쏘나타 차량입니다

작업량이 적지 않은 관계로 야간에 차량을 입고해 주시고 다음날 아침에 차량 출고 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여

차량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오늘 작업은 순정 블루투스 오디오가 없는 차량에

블루투스 오디오 교체 작업과 더불어 네비게이션 매립 작업이 함께 이루어 지구요

기존 구닥다리 블랙박스를 신형 2채널 블랙박스로 교체 장착하는 작업입니다

우선 작업전 차량의 모습을 먼저 보실게요 !!

입고된 차량의 실내 모습입니다

네비게이션은 업구요

오디오는 블루투스가 지원되지 않는 모델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

차량의 옵션이 낮은거죠 ..

이제 하나씩 바꿔드릴게요 !!

네비게이션은 파인드라이브 신형 모델인 몬스터8S제품이구요

엔트립이 함께 적용되며 일체형 으로 작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당연히 네비게이션 마감재도 함께 장착이 되어야 하구요

블랙박스도 파인뷰 신형 모델인 LX5000 제품으로

화질과 가격 모두 잡은 가성비 좋은 모델 되겠습니다 !!

이번에는 차량의 스티어링휠 모습입니다 ..

동그라미 부분에 블루투스 관련 통화스위치와

크루즈컨트롤 스위치가 추가로 장착이 될예정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작업을 시작해 볼까요?

 

오디오와 네비게이션 작업을 위해 센터 페시아 부분과

1열 실내등 부분이 탈거된 모습입니다 ..

생각보다 탈거할 부분이 많은 차량중에 하나죠 ..

쉽지도 않은 차량이구요 ㅎㅎ

실내등은 순정 블루투스 마이크 장착을 위해 탈거 한겁니다 ^^

핸들도 탈거하여

스티어링 휠 부분에 스위치도 탈거한 모습입니다 ..

교체될 스위치를 보여드릴게요

차이가 보여지시나요 ??

새롭게 차량에 장착될 풀옵션 스위치 입니다

여러가지 버튼들이 추가되었죠 ??

우선 핸들부분은 이렇게 교체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

이제야 뭔가 좀 있어보이네요 ㅎㅎ

블루투스 오디오와 네비게이션 부분도 작업이 마무리 된 모습입니다

배선이 너무도 깔끔하게 잘 작업이 되었습니다 ^^

순정배선만 보여지네요 ㅎㅎ

마감재까지 조립을 하고 네비게이션이 부팅되는 모습입니다

네비게이션의 바탕화면 모습이구요

요즘 너무 자주 보여드려서 지루하실것 같으니 빠르게 넘어갈게요 ㅎㅎ

지도 모습인데요 ..

매장 내부에서는 GPS가 잡히지 않아서

주소는 송파구로 나오네요 ㅎ

GPS 테스트는 잠시후에 차량을 외부로 이동해서 확인해볼게요 !!

외부로 차량을 이동해서 확인하니

이렇게 어마어마하게 수신이 잘되는걸 확인할수 있구요

감도도 아주 좋습니다 !

DMB수신화면입니다

안테나 표시가 보이시죠 ??

풀로 가득 찼습니다

당연히 DMB도 잘나오구요

이번에는 블루투스 오디오 화면이구요

휴대폰을 등록하는 화면입니다

테스트를 위해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을 등록해서

1개가 등록된걸로 보여지네요~~

확인을 위해 통화도 진행해봤구요

이번에는 블루투스를 이용해

유튜브에서 노래를 틀어봤는데요

잘나오고 있네요 ^^

장혜진 님 노래가 참 오랜만에 들으니 너무 좋더라구요 ㅎㅎ

 

이번사진은 후방카메라가 장착된 모습이구요

이제는 다들 잘 알고계시죠??

12볼트스토리에서 사용하는 CCD 카메라의 성능...

화질 화각 색감 야간화질까지 모두다 뛰어납니다..

 

야간에 내부와 외부에서 촬영해본 모습입니다 ..

내부에서 본 모습도 너무 좋은데...

우측에 있는 외부에서 촬영한 모습은.. 그냥 감동적입니다 ㅎㅎ

빛이 없는 환경에서 이렇게 밝게 깨긋하게 표현해주니 말입니다 ^^

역시 굳!!!

 

잠깐 봤던 핸들의 모습입니다

좌측사진에는 통화버튼

우측사진에는 크루즈컨트롤 버튼이 생겨난게 보이구요

크루즈 버튼을 사용하시면 물론 계기판에도 연동이 됩니다

이렇게요 ^^

속도 셋팅까지 하시면 크루즈 글씨 옆에 SET 라는 글자도 표시가 되구요

편리하게 사용하실수 있는 기능입니다 ~

탈거했던 실내등 부분에는 순정 블루투스 마이크가 설치되었구요

정확하게 순정자리에 순정부품이 장착되었답니다 ~

다음은 블랙박스 교체 입니다

기존 차량에 장착되어 있는 제품인데요 ..

저는 모르는 모델이네요 ㅎㅎ

블랙박스와 배선을 탈거하고

파인뷰LX5000 제품을 장착해볼게요 !

음.. 배선을 탈거하려

A필러를 탈거하니 배선이 먼저 튀어나오네요 ..

무섭게시리 ㅋㅋ

A필러 뜯는게 그렇게 어려운 일은 아닌데 .. 이거 왜 이렇게 장착하는지 이해를 할수가 없습니다 ㅠㅠ

새롭게 장착하는 블랙박스의 배선이 장착된 모습이구요

이렇게 깔끔하게 보이지도 않을 정도로 장착을 해버렸습니다 !!

자세히 보면 보이긴 해요 ㅎㅎ

흡음테이프로 감싸서

케이블타이로 꼼꼼하게 고정 해드렸으니

배선으로 인한 잡소리는 제로 !!

전방 블랙박스는 룸미러 뒷편으로 장착하여 운행중 시야방해가 적도록 위치잡아드렸습니다

블랙박스 전방 녹화영상입니다

FHD 제품답게 깨끗한 화질을 보여줍니다

후방역시 FHD 화질로 깨끗한 영상이 보여지구요

카메라로 찍은것 보다 실제로 보시면 화질이 정말 대박입니다 !!

블랙박스 영상이 맞는지 의심이 될 정도로 말이죠 ㅎㅎ

 

마지막으로 1열 및 2열의 누런 실내등을

밝고 하얀빛의 LED전구로 교체합니다 !!

 

쨘~~~~

이렇게 해서 LF쏘나타 차량에

네비게이션 몬스터8 S

CCD후방카메라

2채널 블랙박스 파인뷰LX5000

LED실내등 교체 작업까지 모두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궁금하신점은 고민하지 마시고 12볼트스토리로 문의주세요 ^^

 

 

 

 

12볼트스토리  

 

영업시간 AM 10 ~ PM 9

경기도고양시일산서구 덕이동 1347-5

 

031-912-8812